회고
2023-07-06 ~ 2023-07-07
멘토님과 연락이 닿아 프로젝트에 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노마드코더의 typescript 강의를 듣고 공부했다. JS에 타입을 얹었을 뿐인 언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이벤트 기반 비동기 처리에 특화된 JS에서 비동기 처리와 Type이 합쳐지면서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졌다. 아무래도 JS 기초부터 제대로 공부를 하지 않고 Typescript를 하다보니 더 어려운 것 같다. 따로 JS 기초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는 중이다.
오후 7시 30분부터 90분 간 팀회의를 진행했다. 7월 10일의 기획(초안) 발표에 앞서 프로젝트 주제 선정 배경과 핵심 기능, 기술적 챌린지 부분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팀원들 모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주어서 더 나아진 것 같다. 서로 간에 할 일은 나누고 회의를 마쳤다. 발표자료 제작, AI 테스트, 와이어프레임 작성, 워드클라우드 테스트 등 발표 전에 해야 할 일이 많다. 내일은 멘토님과 화상 회의를 통해 프로젝트를 조금 더 구체화할 계획이다.
다음날 오전 3시 30분까지 React.js에 Typescript + Eslint + Prettier + Bootstrap을 적용하느라 애를 먹었다. 중간에 에러가 계속 발생해서 도커 컨테이너 리셋을 반복했다. 과정이 귀찮아져서 템플릿 형식으로 깃 레포에 올렸다. 나만무가 끝나면 나만의 보일러 플레이트 형태로 제대로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크래프톤 정글 2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래프톤 정글 2기] Day 102 (0) | 2023.07.16 |
---|---|
[크래프톤 정글 2기] Day 96 (0) | 2023.07.10 |
[크래프톤 정글 2기] Day 91 (0) | 2023.07.05 |
[크래프톤 정글 2기] Day 87 (0) | 2023.06.30 |
[크래프톤 정글 2기] Day 86 (0) | 2023.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