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정글 2기
[크래프톤 정글 2기] Day 45
KimCookieYa
2023. 5. 18. 23:23
오늘의 글귀
누군가 나에게 잘못을 저질렀다면 상대가 스스로 자신의 잘못을 볼 수 있도록 하라. 그에게는 자신만의 기질이 있고 관심사가 있을 뿐이기에. 나의 기질도 자연적으로 주어진 것이다. 나는 본성이 의도한 것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할 뿐이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명상록)
회고
6주차 과제를 마무리지었다. 개념은 알아도 구현을 어떻게 할지 감이 잡히지를 않아서 구글링으로 찾은 코드를 본 다음 이해하는 방식으로 공부했다. explit 방식으로 구현하니 util:42, thru: 40으로 total: 82까지 올랐다. 과연 메모리 할당 방식에 따라 시간과 메모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다.
과제를 빠르게 마무리한 뒤, 본격적으로 해커톤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 해커톤에서 나의 역할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그 중에서 어떤 기술 스택이 니어 프로토콜 dapp 개발에 적합할지 고민하다가 한번 React Native를 선택했다. React는 클론 코딩으로 써보기도 했고, 니어에서 제공하는 예제가 React를 사용하는거라 바꾸기 쉬울 것 같다. 리액트 네이티브 개발 환경부터 세팅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세팅이 복잡해서 의욕이 뚝 떨어졌다가 어차피 해야하니 그냥 했다. 도커 우분투 컨테이너 위에서 작업을 시도하다가 뭐가 자꾸 안되서 그냥 새벽 2시 30분에 포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