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빡공단X베어유

빡공단 3기를 통한 나의 미래설계

KimCookieYa 2020. 9. 24. 23:48

빡공단X베어유 3기의 수강생이 된지 어느덧 24일째.

 

 

처음에 빡공단 홍보 포스터를 봤을 땐, '그냥 배워두면 나쁘지않을 것 같다' 였다. 평소 전공 공부를 혼자서 하기에는 집중력과 의지가 부족해 항상 제대로 공부를 하지않고, 유튜브 시청이나 게임을 하며 시간을 허비했다. 그래서 돈을 내고 강의를 결제하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열심히 들을 거 같아 신청했는데 진짜로 붙어버렸다..

 

 

그렇게 스피치 클래스를 수강했다. 들어보니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평소에 자신의 발음이나 말투 등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인지하고있어서 스피치를 수강한건데, 발성법이나 호흡법, 좋은말하기와 나쁜말하기 와 같이 나에게 너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알차게 알려준다.

 

 

-------공부법--------

 

나의 공부법은 그냥 필기하고 실습하는 것 뿐이다.

 

가지고있는 태블릿에 필기를 하고, 공유된 비법노트를 읽으면서 강의를 시청한다.

 

 

실습은 앞서 배운 발성법과 호흡법, 발음법을 매일밤 연습하는 것이다. 또 사람들과 대화할 때, 배운 것을 항상 상기한다. 그리고 불행인지 다행인지,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있어서, 나의 입이 가려지고 있는 것을 이용해 항상 발음 연습을 하기도 한다.

 

 

--------미래설계--------

 

이 스피치 클래스가 끝나면, 나는 출석률 100%로 받은 무료 수강권을 이용해 엑셀/영어회화/주식 클래스를 수강할 것이다. 휴학 중인 나에게 남는 것은 시간 뿐이니까 최대한 활용할 것이다. 또 전공공부도 다시 시작할거다. 나의 꿈은 인공지능학의 권위자가 되는 것이다. 쉴 틈이 없다. 지금까지 푹 쉬었으니 다시 달릴 때가 되었다.

 

그러기 위해 나는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세트 45000원. 이 책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 알고리즘은 인공지능학을 배우기 위한 기초이자, 컴퓨터공학의 기초이다. 또한 IT회사에 취직하기 위해서도 필수이다.

 

엑셀이나 영어회화에 필요한 물품은 뭔지 몰라, 나의 전공관련으로 자기계발지원금을 신청한다.

 

 

--------정리하며--------

 

24일을 수강하며,

 

나 자신의 변화는 아직 모르겠지만, 이 수업을 들은 것만으로 내가 변했다고 생각한다.

 

 

 

평소 하루에 10분씩 전공책펼치는 것은 정말 귀찮았지만, 하루에 10분씩 강의를 들으며 귀찮음을 이겨내고 공부하는 습관을 들였다. 또 카페에서 빡공하는 다른 사람들을 보며, 나도 다시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도 들었다.